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신촌 베이직 - BASIC 입뽀입뽀 1단계-화목금
제갈문선 선생님께 드린 고마운 편지❤❤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일을 하고 있는 중국인입니다. 한국말도 아직 낯선 제가 한국에서 일본어를 배우는 일은 정말 적지 않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열정과 따뜻한 가르침으로 지난 한 달이 즐거웠습니다. 우선 1단계를 통과시켜주셔서 너무너무 감사 드립니다. 열성적이신 선생님의
수업 방식이 단어 암기에는 물론 문장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제가 일본어에 더 많은 관심과
재미를 느끼게 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2외국어로 제3국의
언어를 배우는 게 큰 도전이었던 저에게 있어 정말 재밌고 즐거운 도전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가끔
문장 작문을 하면서 "한국어로 생각하고 작문을 해야하나? 중국어로
생각하면서 만들어야 하나?" 헷갈릴 때도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나는 아직 한국어로 생각하고 일본어 작문을 하기가 아직은 쉽지 않은 일이구나"
싶기도 했지만 그런 생각을 한다는 자체만으로도 한국어와 일본어 모두 언젠간 유창하게 할 수 있는 날을 꿈꿔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일본어 수업이지만 저한테는 항상 한국어 연습이기도 했어요 ^^



늘 새로운 내용을 해석해주시면서도 앞에 배웠던 문법을 복습시켜주는 수업 방식이 저 같은 직장인에게 참 좋은
것 같아요. 하루종일 바쁜 업무에 지친 저에게는 퇴근하고 또다른 언어를 배우러 귀찮을 수도 있지만 일본어
수업을 가는 날을 항상 "오늘은 또 어떤걸 배우게 될까?"
하는 기대에 설레이기 까지 했답니다.



선생님의 수업이 항상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 되어서 그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언어만 가르치는 게 아니라 일본 문화까지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문장 표현이나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열심히 가르쳐주신 제갈문선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2단계에서도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이 문장을 보고 그 누가 중국인이라고 생각하겠어요!! 한국사람보다 더 훌륭한 한국어를 구사하시는 려さん, 지금도 '저 중국인이에요'라고 처음으로 고백(?)하셨을때의 쇼크를 잊지 못한다니까요!!^^ 외국어로 외국어를 접한다는것이 많이 힘드시겠지만, 그만큼 열심히 하시니 2단계도 걱정 없을거에요^^/ 이번 2단계도 열심히 합시다^ㅡ^/
제갈문선 2013.06.0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