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 초중급독해 - 세컨드스텝_1개월완성(주5일)
★수강후기입니당!!!선생님감사해요ㅠㅠ★

 신지윤 선생님!! 안녕하세요오~ 저..3월 한달동안 세컨드스텝 완성반 들은 이동민입니다. 처음에 일본어강좌를 들어야겠다....라고 생각하고 여러 학원을 찾아다니다가 부모님께서 시사 일본어 학원이 제일 괜찮을것같다하셔서 시사일본어 학원에 갔는데...제가 일본 대학을 목표로 잡고 일본에서 학교를 졸업하고 4년정도 이상은 유학을 생각하다보니 지금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게 일본어 실력을 어느정도 끌어올려야하는 것이었어요..그래서 계획을 세워보니깐 예전에 했었던 일본어를 얼른 다시 시작해서 실력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했어요..일본어가 제일 기초가 되어야하고 기본이 되어야 유학도 가능하고 회화나 독해,청해 모두 일본어를 알아야하는거였으니까요...진짜 일본어실력을 끌어올리고싶었어요!!!!! 그래서 선생님 수업은 엄청 도움이 많이 돼서 좋구 너무 감사해요...
 학교에서 일본어를 제 2 외국어로 배워오고 일본어학원도 다녔긴 했지만 다 기억이 가물가물한 상태여서 히라가나, 가타카나, 아주 기본적인 문법과 한자만 알고있었기에 상담을 하고 고민한 끝에 신지윤쌤의 세컨드스텝 수업을 한달 완성반으로 들으면 되겠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그래서 부푼 마음과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을 하고 수강신청을 하고 첫 수업을 들었는데!!!...맨 앞자리에 앉아서 ‘안녕하세요~’ 라고 서로 인사를 주고받던 그날을 잊지못해요...근데...사실 저는 그렇게 수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줄 몰랐고 그렇게....잘하시다니...저..첫날 이후로 엄청 열공해야겠구나...하고 생각했어요...

 저는 선생님께서 딱! 수업하시기전에 보충자료 프린트를 주시는게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 단원에서 나오는 포인트 문형들을 작문하려고 활용하는걸 연습해볼 수 있었으니까요!!그리구 한자도 꼭 알아야할 것들을 콕콕 집어 해주셔서 좋았구요..!!오디오를 들으면서 본문을 보며 끊어읽기를 표시하는 것은 읽기연습하는데 더 발음을 끊어서 연습할 수 있었고 또 각각의 단원에서의 단어가 정리된 프린트가 따로 있어서 중요 단어를 표시해주시는 것도 단어장에 따로 정리해서 외우고 있답니당!! 노트에 본문을 똑같이 필사하고 해석도 그 밑에 달아보는 그런 좋은 방법도 알려주신거 감사합니다!! 첨엔 노트에 옮기는게 어렵고 힘들긴했는데 노트에 쓰고 수업시간에 해석을 쓰고 틀린 부분은 고치고...나중에 복습할때보니깐 노트에 써놓은게 눈에 쏙 들어와서 이해도 잘 되었습니다!! 가끔가다 본문을 더 쉽게 이해시켜주시기위해서(?) 경험담까지 얘기해주셔서 재밌고 즐거운 수업이었습니당♥

 본문과 포인트 예문을 읽고 해석하는 것은 처음엔 사실....난 잘 못 읽고 잘 못 해석하는데....이런 생각까지 들 정도로 전 버벅대는데 다른 분들은 술술 잘하시는거에요...그래서 선생님이 돌아가면서 시킬때마다 내순서가 안왔으면 좋겠다..이런 생각두 많이 했었는데 그만큼 수업끝나고 복습두 하고 예습도 철저히 했답니다!! 지금 생각하면 선생님이 더 시켜주셔서 제가 버벅댔었던게 많은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진짜..지금은 눈에 익은 한자와 단어들, 문형과 문법들이 본문에 보이면 해석이 머릿속에서 되고 있는게 너무 신기해요!! 자신감두 굉장히 업업!!된것같아요!! 가~끔 단어시험에서 많이 틀리거나 수업시간에 늦은게 쪼끔 아쉽긴 하지만 신지윤 선생님의 세컨드스텝 수업을 생각하며 앞으로 문법과 한자와 독해실력을 더욱더 업! 시키겠습니다!!
 다음달부터는 다른 수업을 듣지만 언제나 모르는게 생기거나 질문있을땐 찾아갈게용♥ 그전까지 기초만 잡다하게 알고있던 제 머릿속이 지금은 요약정리 된것같아 선생님의 이 수업!! 정말 잘 택한 것같아요~저처럼 일본어를 배우긴 했는데 생각이 안나시거나 뒤죽박죽하게 알고있는걸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강의!!!추천합니다요^^ 별다섯개!!쾅쾅!! 내일이 마지막 수업날인데 이때까지 생각해보면 세컨드스텝 책과 함께 선생님이 주셨던 프린트를 복습과 예습하고, 재미있는 수업분위기덕분에 한달 알차게 보낸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글구...사랑해요 쌤♥ (제가 이것저것 많이 물어봤는데도 항상 웃으면서 꼼꼼히 대답해주셔서 감사했어요 히히:>)

전체 댓글 (1)
동민さん~ 장문의 수강후기ㅠㅠㅠ 흑흑 정말 감동받았어요! 동민さん이 믿고 따라와준 덕분에 저도 여러가지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앞으로도 종종 찾아오셔서 질문도 해 주시고~ 유학 준비 이야기도 꼭 들려주고 하세용! 한 달동안 수업 열심히 듣느라 수고 많았어요~ 참, 수업은 끝났지만, 복습 잊지 말구 꼼꼼히 다시 하는 거 잊지 마세요! :) 히히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신지윤 2013.03.3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