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N3 떨어지고 강경희선생님 만나 N2를 붙다.

  저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7월에 N3를 보고 불합격했습니다.(아마 점수가 19, 21, 24?이었을 겁니다) 일본어를 독학으로 하여 5월에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테형 등등을 준비, 6월에는 평일에는 학교로 주말반으로 세컨드스텝을 듣고 N3 시험을 보았습니다. 저는 일본 만화도 안좋아하고 드라마도 안봐서 청해도 잘안되었으며, 심지어 독해나 언어지식은 문제조차 읽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7월 시험을 끝나고 저는 좌절하여 N2 수업을 듣는거 조차 두려웠습니다. 거기에 인턴으로 인해 시간표도 잘 맞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7월에는 한자반 수업을 새벽반과 인턴이 끝나고 저녁 7시의 한자반 오후반을 들으며 기존의 N3 공부(독학)와 기초단어,중급단어를 함께 외워가며 기초를 다졌습니다.

 

  8월에는 떨렸지만 아키라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언어지식 시간에 봤던 단어들은 모르는 것이 90%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루종일 외워도 시험보면 60%맞을 정도로 안외워지고 답답했지만 한자반 수업 때 들은 것을 바탕으로 꾸역꾸역 외워갔습니다. 청해는 처음 모의 테스트를 보셨는데, 2등했습니다. 뒤에서 2등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나이 많으신 형님들과 뒤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여 도망치고 싶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버티면서 단어와 청해를 꾸역꾸역 외우며 익숙해져갔습니다. 단어는 사진찍어서 지하철에서 외울 정도로 다른 사람들을 따라갈려고 노력했습니다. 안그러면 격차가 점점 멀어져갔기 때문에.. 선생님께서도 그렇게 말하였고 말입니다. 그래도 진짜 다행인건, 선생님께서 많은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핵심만을 진짜 잘 알려주었습니다. 진짜 저 같이 기초다지기도 힘든 사람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9월에도 언어지식, 청해 수업 두가지를 모두 들으며 공부해 나갔습니다. 그래도 실력은 좀처럼 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독해는 풀기 쉬웠습니다. 선생님께서 문제푸는 팁대로 풀다보니, 기초가 부족한 저에게도 청해와 다르게 독해는 은근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0월에는 추석이라는 긴 연휴동안 언어지식 단어를 매일매일 해서 다시 한번 다 외웠습니다. 8월에 처음 외울때와 다르게 제법 빠르게(그래도 몇시간) 외워나갔습니다. 그러자 추석 후 실력이 급격히 올라갔습니다. 청해는 남들과 비교하여 중간정도 순위로 올라갔습니다. 특히 저는 수업시간내에 청해문제를 푸는 것이 긴장도 많이되고 집중이 잘되어 좋았던것 같습니다. 

 

  11월에는 문법을 마무리하며 배웠는데, 수업시간에 배우는 문법 양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실제로 시험에도, 기초 문법과 선생님이 수업때 가르쳐주신 것이 제 개인적으로는 90%는 나온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매일매일 문법을 정리하라고 하였는데.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정리하면(정리법 가르쳐 주신거 중요) 진짜 금방외우고 수업이 재밌어집니다.(수업때 맞추는 재미)

 

  개인적으로 아키라 선생님 수업은 공부하면 할 수록 재미있습니다. 칭찬받는 맛이 진짜 쏠쏠합니다. 만약 수업 듣길 망설이는 분 있으시면 꼭 듣길 추천합니다.

노력+강경희 선생님 수업이면 저같이 N3 떨어진 학생도 붙을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