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아오야마 가쿠인 대학교 국제정치경제학부 - '국제정치학과'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2018학년도 青山学院大学의国際政治経済学部 国際政治学科에 합격한 학생입니다.

사실 따로 수기를 작성하고픈 마음은 없었지만 제가 아오가쿠를 준비히면서 아오야마에대학  최근 자료를 구하기가 힘들었기에 이렇게 합격 수기를 올려봅니다.

 

저는 고등학교2학년때부터 일본유학을 준비했습니다. 실질적으로 대학수험을 위한 입시공부는 2년 남짓이지만 어릴적 1년정도 일본의 국제학교에서의 경험으로 히라가나 가타카나 및 가벼운 회화정도는 할 수 있는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했기에 남들보다 비교적 빠르게 400II 반까지 올라올수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원래는 미국으로 유학을 가려고자 했었으나 일본어에대한 흥미 및 고등학교 진학후 한국의 영어외국어특기자인원 감소 등으로 일본대학으로의 진학을 목표하였고 시사를 등록하여 본격적으로 일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일본에서도 영어를 살려서 배울수잇는 학과를 찾다가 국제정치에 국한되어서 전문적으로 교육 가능한 아오가쿠를 지망하개되엇습니다.

 

 본격적으로 아오가쿠 입시를 위해 준비한 과정을 설명하기에 앞서 아오가쿠의 국제정치경제학부 중 특히나 국제정치는 일반적으로 일본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잘 원서를 내지 않습니다. MARCH 라인에서 토플점수만을 필수로 요구하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따라서 지망하시는 분은 일본어 뿐 만이 아니라 영어실력도 뛰어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출원시 낸 점수는 EJU 일 349 필기40 종과 160 이고,  TOEFL은 80과 71점 두개중 와세다는 기한을 넘겨서 71 을 냈고 아오야마는 80을 냈습니다. (후술하겠지만 아오야마는 요강상 최저점수와 평가괴목이 EJU 는 일본어만 보고 270점이 커트점수에 영어는 토플61점이 최저점입니다. 들리는 바로는 이 최소점만 넘기면 아오가쿠는 본고사와 면접에서 평가를 하지 더이상 위 점수들로 평가를 하지는 않는다는군요. 즉 점수는 어디까지나 최소기준이기에 흔히 알려진 330~340합격선보다 낮은 점수여도 서료만 통과되면 본고사와 면접애서 뒤집을수 있습니다)

 

면접관련으로는 국제정치경제학부 는 본고사없이 서류평가를 베이스로한 면접만을 실시합니다. 특히 국제정치학과의 경우 면접시 영어면접도 포함되기에 이부분을 특히 대비해야한다고 봅니다.

(제 자료조사미스로 저는 영어면접이 있다는걸 모르고 면접에 임해서 아쉬웠어요..ㅎㅎ ㅠ)

면접은 각자 서류출원시에 낸 지망이유서와 기타 내용등 만!을 기준으로 질문하시기에 면접내용이 제 내용과 여러분들과 매우 상이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례로 저는 고등학교때 Model United Nation 통칭 MUN 대회들을 많이 참가했었고 그 내용을 지망이유서에 녹여서 작성했는데 영어면접시에 모의유엔에서 가장 기억남는 주제가 있었다면 그게 어떤 Statement였는지와 어느국가의 Delegate 였는가 등을 물어보셨습니다.

 

일본어도 마찬가지로 서류를 토대로 처음 두개질문은 서류가 제대로 작성된거 맞는지 서류와 면접자의 대답이 같은지를 확인하는 듯한 완전 서류 메인 질문을 하시기에 서류작성후 기 내용을 꼭!! 꼭!!! 보관하고계시면서 면접준비를 해주세요. 자기가 쓴 지망이유서를 못 외우고 가서 면접때 자기가 썼던 내용과 완전 다른 내용을 말하고잇다면...............

 

끝으로 근1년간 가르쳐주신 유충열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들고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